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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상 못버틴다"…CJ도 김 가격 11% 올려
생활2024.05.0317:52:29
정부가 물가 안정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097950)이 김 가격을 인상했다. 원초 가격이 1년 새 역대 최고 수준으로 치솟자 결국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한 것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2일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인 주요 김 상품의 가격을 올렸다. 기존 8980원이던 ‘CJ비비고 들기름김(20봉)’ ‘CJ명가 재래김(16봉)’의 가격을 9980원으로 11.1%씩 인상했다. 앞서 광천김과 성경식품·대천김 등 주요 조미김 업체들은 이달 초 제품 가격을 10~20% 올렸다. ★본지 4월
강해령의 하이엔드 테크
삼성은 AI 추론 칩 '마하 1'을 어떻게 만들까? [강해령의 하이엔드 테크] <2편>
기업 2024.04.16 07:00:00
정보기술(IT) 시장에 관심 많으신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삼성은 AI 추론 칩 '마하 1'을 어떻게 만들까?<1편>'에서는 삼성전자가 왜 인공지능(AI) 추론 칩에서 경량화를 도입하게 됐는지를 살펴봤습니다. 그러면서 마하1의 데이터 압축 방법 중 하나인 가지치기(Pruning) 콘셉트도 들여다봤죠. 마하1에 대한 핵심을 요약하면 △엔비디아 B200 GPU의 아성에 도전하는 NPU 기반의 단독 AI 칩 △압축 알고리즘으로 승부수를 띄
Biz 플러스
한국앤컴퍼니, '세계 2위’ 한온시스템 인수…"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biz-플러스]
기업 2024.05.04 09:51:51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약 1조 7000억 원을 투입해 세계 2위의 자동차용 열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인 한온시스템의 경영권을 확보한다. 타이어 관련 사업에 집중됐던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고 전동화 추세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또 글로벌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두바이에 판매 법인을 추가로 설립하는 등 영토 확장에 나섰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3일 이사회를 열어 한앤컴퍼니의 한온시스템 지분 25%를 인수하
  • 혼자, 둘이 사는 가구 증가…가성비·소용량 가전 수요 폭증
    생활 13분전
    가성비, 소용량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1~2인 가구 비중이 점차 더 늘면서 고객이 원하는 가전의 용량, 가격대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통계청에서 지난해 발표한 ‘2023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에 따르면, 전체 인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30%를 넘은 이후 매년 꾸준히 오르고 있다. 2022년 1인 가구는 750만 2000가구로 전체의 34.5%를 차지했다. 인구 구조 변화에 맞춰 가전도 1~2인 가구 수요에 맞춘 상품들이 인기다.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는 2016년 출
  •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아메리카노…건강상 4개 장점 있다는데
    바이오 2024.05.04 15:32:16
    블랙커피가 체중 감량과 치매 예방을 돕는다는 기사가 미국의 유명매체에 실렸다. 블랙커피 1잔의 열량은 2㎉, 카페인 함량은 95㎎, 지방과 단백질 함량은 각각 0g·0.3g으로 기술됐다. 4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투데이닷컴은 최근 블랙커피 관련 기사를 통해 블랙커피를 하루 한 잔 이상을 마시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 4가지가 소개했다. 첫째, 심장 건강에 이롭다. 하루 2~3잔의 커피 섭취는 수명연장, 심장 질환·심장 박동 문제의 위험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
  • 반미 샌드위치 먹었을 뿐인데…베트남서 500명 식중독
    생활 2024.05.04 14:41:42
    베트남 식당에서 반미 샌드위치를 사 먹은 고객 500명 가까이가 식중독 증세를 보여 치료받고 있다. 반미 샌드위치는 쌀 바게트를 반으로 나누어 안에 고기와 속 재료를 넣어 먹는 샌드위치다. 쌀국수와 함께 베트남의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꼽힌다. 4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뚜오이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베트남 남부 동나이성 한 식당에서 반미 샌드위치를 사 먹고 구토·설사·고열·복통 등 식중독 증상을 보여 병원 치료를 받은 환자가 전날까지 487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
  • 배우 고윤정·조인성도 입었다…무더위 날리는 냉감소재 ‘이 옷’ 정체는?
    생활 2024.05.04 12:35:57
    5월 들어 낮 기온이 30도까지 육박하는 등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의류업계는 기능성 냉감 소재를 적용한 의류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K2는 최근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사용한 냉감 의류 ‘코드텐’을 내놓았다. 코드텐은 온도와 습도 조절 능력이 뛰어난 아이스 원사를 100% 적용해 냉감성과 쾌적함을 살렸다. 올해는 기존 주력인 티셔츠군 외에도 데님, 카고팬츠 등 바지군을 강화했다. 에프엔에프(F&F)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기능성 하이테크 냉감 소재로 만든 ‘프레시벤트’ 컬
  • 야구 중계 유료화 통했다…‘토종 OTT’ 티빙 “살아있네”
    IT 2024.05.04 10:43:0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한국프로야구(KBO) 중계 승부수가 통했다. 5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중계 유료화에도 이용자 이탈은 없었고, 서비스 초기의 악평 대비 이용자들의 나아진 반응이 늘어나고 있다. 토종 OTT를 넘어 더 큰 도약을 노리는 티빙의 미래가 한층 밝아졌다. 4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KBO 유료화 중계 첫 날인 1일 티빙의 일간활성이용자수(DAU)는 195만 명이었다. 이는 KBO 시범경기 중계를 시작한 3월의 170만 명, 정규시즌 무료중계가 본격화된 4월 평균 186만 명에 비해 늘어난 수치다. 앞서 중계
  • ‘CCA 주스’가 대체 뭐길래…블렌더 시장도 난리났다 [빛이 나는 비즈]
    기업 2024.05.04 10:00:00
    5월의 시작과 함께 날씨가 한층 따뜻해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도 눈에 띄게 얇아졌다. 이에 본격적인 여름철에 앞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CCA 주스’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양배추(Cabbage), 당근(Carrot), 사과(Apple)를 갈아 먹는 음료로 지난해 4월 한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된 후 인기 TV 프로그램에도 나오며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그 결과 CCA 주스를 만드는 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착즙기와 블렌더 시장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다. 4
  • 한국앤컴퍼니, '세계 2위’ 한온시스템 인수…"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biz-플러스]
    기업 2024.05.04 09:51:51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약 1조 7000억 원을 투입해 세계 2위의 자동차용 열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인 한온시스템의 경영권을 확보한다. 타이어 관련 사업에 집중됐던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고 전동화 추세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또 글로벌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두바이에 판매 법인을 추가로 설립하는 등 영토 확장에 나섰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3일 이사회를 열어 한앤컴퍼니의 한온시스템 지분 25%를 인수하고 유상증자(신주 12.2%)에 참여하기로 결의했다. 구주 인수와 유상증자에 모두 1조 7330억 원이 투입된다. 지분 과반
  • ‘레고·킥보드’ 등 어린이날 선물 프리미엄 제품 인기
    중기·벤처 2024.05.04 09:11:17
    올해 어린이날 선물로 레고와 킥보드 등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4일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일까지 결제 거래액 기준으로 장난감 카테고리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5위권 안에 레고(1위)와 스쿳앤라이드 킥보드(5위)가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날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레고는 경찰차, 불도저 등 단품이 1만 원 이하로 판매되기도 하지만 인기 상품들 가운데는 10만원을 훌쩍 넘는 제품도 있다. 킥보드 역시 10만원 중반대다. 특히 레고는 어린이날을 즐기는 ‘키덜트족’(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이
  • 美IRA최종 가이던스, 전기차 中흑연 사용해도 2년간 보조금…韓 요청 수용
    산업일반 2024.05.04 08:58:40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8일 안덕근 장관 주재로 미국의 인플레이션감축법(IRA)최종 가이던스에 대응 논의를 위해 민간합동회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미국 재무부는 3일(현지시간) 관보에 배터리의 음극재 소재인 흑연을 원산지 추적이 사실상 불가능한(impracticable-to-trace) 배터리 소재로 분류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한 전기차 세액공제와 해외우려기관 정의에 대한 최종 가이던스를 발표했다.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는 이날 주요 최종 가이던스의 내용을 전하며 세부 조항별 구체적인 업계 영향 및 향후 핵심광물
  • 아이유·최우식도 하소연하는 불면증…“이렇게 하면 잘자요”[건강 팁]
    IT 2024.05.04 08:00:00
    “영화 '기생충' 이후 부담감이 컸어요. 미래를 생각하면 잠을 못 잘 때도 있었죠.” 배우 최우식은 언론매체와의 인터뷰 등을 통해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불면증에 시달렸던 경험을 털어놓았다. 최우식 뿐일까. 가수 겸 배우 아이유,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윤은혜, 에픽하이 타블로 등 많은 연예인들이 불면증의 고충을 털어놓으며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 때 공황장애와 함께 '연예인병'이라고 불렸던 불면증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꽤 흔한 증상이다. 유병 기간에 따라 간헐적 단기 불면증과 만성
  • 편견에 두 번 우는 당뇨 환자들…우울증 위험 최대 3배 [헬시타임]
    IT 2024.05.04 07:30:00
    몸 속에서 인슐린을 만들지 못하는 1형 당뇨 환자들은 우울증 등 정신건강질환 발생 위험이 두 배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김재현·김규리 삼성서울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연구팀은 2009~2020년까지 국민건강보험 데이터를 토대로 성인이 된 뒤 1형 당뇨로 진단된 환자 1만 391명과 일반인 5만 1995명을 평균 7.94년 추적 관찰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1형 당뇨는 운동부족,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요인으로 인슐린 저항성(체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지 못하는 현상)이 생기는 2형 당뇨와 달리 자가면
  • 이재용 ‘쪽방촌 후원’, 최태원은 ‘가족간병 지원’…CEO 선행 릴레이 [줌컴퍼니]
    기업 2024.05.04 07:00:00
    재계 총수들의 상생 경영이 진화하고 있다. 사회적 취약 계층을 향한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사회문제 해결과 상생 측면에 초점을 맞춰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의 ‘쪽방촌 후원’은 큰 화제가 됐다. 쪽방촌의 극빈 환자들을 치료하는 '요셉의원'에 20년 넘게 남몰래 후원을 해온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다. 고(故) 선우경식 요셉의원 설립자의 삶을 소개하는 책 ‘의사 선우경식’은 '쪽방촌 실상에 눈물을 삼킨 삼성전자 이재용 상무'라는 제목으로
  • 회사와 나의 궁합은?…이젠 점집 가지말고 AI에 물어보세요
    중기·벤처 2024.05.04 07:00:00
    구직자가 입사 희망 기업과의 궁합을 정량적인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잡플래닛은 개인의 취향·직무·기술과 채용 공고 간 적합률을 계산해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AI 추천 사유' 기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잡플래닛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구직자가 공고 지원 시 갖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기능은 AI를 기반으로 구직자의 이력서와 기업의 공고 내용을 비교 분석해 △직무 적합률 △스킬 일치율 △취향 선호도 등 세 가지 기준에 대한 적
  • 열 받은 데이터센터를 식혀라… 정유업계, 액침냉각유 선점 경쟁 [헤비톡]
    기업 2024.05.04 07:00:00
    정유업계가 인공지능(AI) 확대에 따라 방대한 데이터 처리로 뜨거워진 데이터센터를 식히는 냉각 경쟁에 나섰다. ‘열 받은’ 데이터 처리장치를 윤활유 일종이 액침냉각유에 직접 담가 온도를 낮추는 것이 액침냉각이다. AI 기술의 전방위 접목에 따라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시장을 선점하려는 정유업계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최근 액침냉각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센터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액침냉각유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의미다. 에쓰오
  • 어린이 대신 ‘어른이’…달라진 어린이날 풍속도
    기업 2024.05.04 06:00:00
    어린이를 타깃으로 다채로운 이벤트가 쏟아지던 어린이날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철들지 말라며 동심을 지켜주는 팝업 스토어부터 성인을 겨냥한 신제품 출시까지 ‘어른이(어른과 아이의 합성어)’를 위한 행사가 늘어나는 모양새다. 1990년대의 풍요로운 어린 시절을 보낸 MZ세대를 중심으로 키덜트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흐름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레고코리아는 어린이날 시즌을 맞아 지난 달 27일부터 ‘철들지마 레고들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동심을 간직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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